최근 포토로그


올 여름에는 충청도 여행 어떠세요? 2010 대충청방문의 해 어플리케이션

 
http://www.2010visit.org/html/kr/
오셔유~ 즐겨유~ 대충청 2010
2010년은 대충청방문의 해라고 합니다. 대전, 충북, 충남이 함께 펼쳐가는 글로벌 축제의 장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여행 어플로는 2010 대충청방문의 해라는 어플이에요. 충청권의 주요 행사 정보를 빠르고 쉽게 알아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어플들을 통해 스마트폰을 더욱 재미있게 활용하고 있는데요. 맛집 어플과 함께 여행관련 어플들도 꽤 다양하게 나와 있습니다.
작년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대충청방문의 해에 관련된 정보를 얻었는데, 2010년 올해에는 스마트폰 어플로도 대충청방문의 해에 관련된 여행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료 어플이므로, 스마트폰에 쉽게 설치하고 충청도에 대해서 많은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는 '2010 대충청방문의 해'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무료 어플이어서 아이폰이나 아이팟에서 '대충청'으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2010 대충청방문의 해 어플리케이션은 충청권의 주요 행사정보를 빠르고 쉽게 알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에요. 매일 아침 7시에 충청권으로 떠나는 'AM7충청투어', 대전의 '그랜드투어 이벤트', 충북의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 충남의 '세계대백제전' 등 다양한 행사정보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이웃 블로거들의 리뷰로 더욱 실감나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가족, 친구와 함께 대전, 충북, 충남 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2010 대충청방문의 해 어플리케이션에서 쉽게 정보를 얻어서 미리 여행 계획을 세우고 출발하면 좋을 것 같아요. 다녀와서 블로그에 여행후기도 남기고, 대충청 트위터에도 글을 보낸다면 다른 충청도 여행매니아들과 좋은 정보 교환이 되겠죠. 역사와 자연, 미래 과학의 글로벌 축제 등등 2010년 대충청방문의 해 어플리케이션에는 어떠한 내용들이 담겨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2010 대충청 방문의 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주요 행사에 총 6가지의 주제가 보여집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항목인 '엽서는 정을 싣고'를 선택해보면, '엽서는 정을 싣고'라는 주제를 가지고, 대전, 충북, 충남지역 관광명소 74개소에 소인된 우편엽서를 무료로 드리고 있답니다. 2010 대충청 방문의 해 기념 엽서에 사연을 작성하여 주변 우체통에 넣어주세요. "정을 싣는 우체통" 이벤트도 있네요. 대전, 충북, 충남 대표 관광지 3개소에는 대형우체통이 있습니다. 이 곳에 투입된 엽서는 2010.12.31일 개봉하여 발송하며, 이 때, 무작위로 선정한 120여 명에게 기념품을 준다고 하네요. 대형 우체통이 있는 위치는 대전 오월드, 충북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충남 단양 온달 관광지에 있습니다. 또한, 이 메뉴에서는 각각 우체통이 어디에 있는지 우체통의 위치와 엽서 배부 장소르르 구글 맵을 통해서 알려주고 있네요.


▲구글 맵 정보에서 우체통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네요.


▲Red Band 충청권 순례 + 대전그랜드투어 이벤트 안내
충청관광의 숨은 보석발견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충청의 보석같은 관광코스 6개를 순례하는 내용이 있네요. 국토의 중심, 심장, 젊음, 열정을 상징하는 레드밴드를 묶고, 충청의 보석 같은 관광코스를 6일간 순례합니다. 충청지역의 역사, 과학, 자연, 해양을 몸으로 체험하며, 우리나라 교통과 문화의 중심 지역인 충청지역에서 순례의 묘미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대전 그랜드투어 이벤트에 대한 안내페이지가 있습니다. 총 8가지의 이벤트들이 모두 소개되고 있네요.



▲2010 제1회 Korea Money Fair와 선양 마사이 마라톤
2010 제1회 Korea Money Fair는 기간이 2010년 10월 1일부터 3일까지입니다. 과학과 예술의 창조적 만남으로 화폐 그 역사 속으로 전시회네요. 화폐 수집 취미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행사가 될 듯 합니다.  선양 마사이 마라톤은 2010년 10월 3일에 열리는데, 한국관광공사에서 '5월에 꼭 가봐야 할 명소'로 꼽힌 계족산 숲속 황토길에서 펼쳐지는 감동의 축제 현장으로 초대합니다. 계족산 숲속 황톳길에서 13km 맨발달리기, 5km 가족 맨발 걷기 코스 및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네요.



▲꿈돌이 사이언스 페스티벌은 2010년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열리는데, 엑스포과학공원에서 펼쳐집니다. 녹색성정, 환경과학, 기초과학 등과 생물 다양성의 해와 관련한 주제와 기초과학, 우주과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과학 페스티벌입니다. WTA 하이테크페어는 바로 홈페이지로 접속되게끔 링크로 연결되어 있네요.



▲대전국제 열기구 축제는 저도 꼭 가보고 싶은 행사네요. 서울 지역에 살면서 한번도 보지 못하고, TV나 인터넷 사진으로만 접해보았던 열기구 축제는 사진으로 담아도 멋진 사진 많이 담을 수 있는 행사일 듯 합니다. 2010년 10월 가을 하늘을 화려하게 수 놓을 오색 열기구의 향연이 펼쳐지네요. 평생 잊지 못할 추억과 낭만의 시간이 될 수 있는 축제네요.



▲ 세계관광음식 브랜드 박람회는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열리네요. 스토리가 있는 먹거리를 찾아 떠나는 테마관광으로 대한민국의 중심인 대전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대전 국제 음악회는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열리고, 청년작가 지원전은 9월 3일부터 10월 17일까지 열리네요. 홈페이지로 링크가 되어 있어 관련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천국제한방바이오엑스포는 '한방의 재발견'으로 한방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엑스포네요.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 31일간 열립니다. 



▲행사와 관련된 기본 정보 외에 행사 내용과 이벤트 내용도 볼 수 있고, 요금이 있는 경우는 요금정보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블로거 리뷰도 볼 수 있고, 사진 보기에는 관련 사진이 링크되어 있어서 클릭하면 아이폰의 넓은 화면으로 행사 사진도 볼 수 있네요. 

▲ 블로거들의 리뷰 내용이 리뷰 트랙백으로 모아져 있어서 찾아보면, 여행 블로거들의 멋진 여행 리뷰도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행사 관련 내용을 문의해 볼 수 있는 전화번호도 있어서 전화번호 옆에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이폰 사용자의 경우 바로 전화걸기도 가능하고, 홈페이지는 링크가 되어 있어 쉽게 아이폰의 사파리로 검색도 바로 해볼 수 있네요..


▲그리고 가장 볼거리가 많아보이는 행사로 세계대백재전이 있네요. 금강과 백마강을 활용한 수상 축제 및 대백제사의 서사석 축제로, 오랜 세월 잠들어 있던 대백제가 그 후손들의 터전인 대한민국 충청남도에서  '백제문화단지 준공'과 함께 펼쳐집니다. 


▲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공연 행사 일정, 예매권 가격 정보를 미리 알 수 있어서 여행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되는 어플리케이션이에요. 찾아오는 길도 어플리케이션에 표시가 되어 있어 자가용 운전자들은 네비게이션을 활용하여 쉽게 찾아갈 수 있겠는데요. MAP에서 압정 핀이 꽂아진 곳을 클릭하면 세계대백제전이 열리는 행사장 위치도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지도를 두손가락으로 벌려서 좀더 확대하면 조금더 자세한 지도보기가 되므로, 찾아가는데 어려움은 없어 보입니다.


http://blog.chosun.com/unme/4673193
여기 조선닷컴 블로그에 AM 충청투어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리뷰가 나와있습니다.  AM7 충청투어는 매일 주말이면, 항상 한곳에서 충청지역으로 쉽고, 편하게, 즐겁게 관광을 떠나는 One Spot 관광! 대충청방문의 해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교통편이 편하게 제공되므로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좋은 충청도 여행이 될 듯 합니다. 대충청 방문의 해 어플리케이션에서 충청도의 느낌을 바로 느낄 수 있는 사진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정보, 기본정보 보기 밑에는 각 지역 대표 관광지 보기 항목이 있어서 각각의 투어상품보기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이 됩니다. AM7 충청투어 리뷰보기가 있어서 리뷰 트랙백으로 바로 연결도 됩니다. 관련 트랙백 내용을 한곳에 모아서 볼 수 있는 점이 편리하네요. 충청도 여행을 하기전 여행정보를 얻는데 가장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아요. 미리 경험해보신 분들의 정보가 큰 도움이 되지요.  http://www.twitter.com/2010visit  대충청 트위터를 방문하여, 팔로우하고 RT를 통해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고, 팔로워 중에 맹리 5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도 선물로 주고 있습니다. 팔로워도 하고, RT도 하고, 여기에 어플을 받고 나서 인증샷도 올려야 이벤트에 참여가 되네요. 올 여름 휴가를 충청도로 가려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커피도 마시고, 즐거운 휴가도 충청도와 함께 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 대충청 방문의 해 어플리케이션의 밑부분에는 4가지 메뉴가 있어요. 지금까지 행사정보는 Festival 메뉴에서 본 내용이고, 그다음 구글 맵정보가 표시되고, 트위터 방문 항목이 있고, 마지막에는 About 항목이 있는데, About 항목을 눌러보면, 대충청방문의 해 심볼마크, 슬로건, 캐릭터, 엠블램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 대충청 심볼마크와 슬로건의 정의도 볼 수 있고, 캐릭터와 엠블램도 볼 수 있습니다.



▲ 대전광역시, 충청북도, 충청남도의 상징마크, 마스코트, 브랜드, 꽃/새/나무, 행정구역도 정리되어서 보여지네요.

▲ 충청남도의 상징마크, 마스코트, 브랜드를 보았습니다.


▲ 충청남도의 꽃은 국화이고, 새는 원앙새, 그리고 나무는 능수버들 나무가 대표나무네요. 천안에 5,6년 살았던 적이 있었지만, 전혀 몰랐던 내용인데, 대충청 방문의 해 어플을 통해 여행정보, 행사정보 외에 지역에 대한 특징도 알 수 있어서 좋았던 어플리케이션이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그 지역의 심볼마크, 슬로건, 캐릭터 등이 사회과목을 공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어플을 보는 순간 필자도 충청도 여행을 바로 떠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천에서는 최근 펜타포트 록페스티벌이 있었지만, 쓰레기 매립지 옆이라서 주변 경치가 전혀 아니더라구요. 경기도 이천에서는 지산밸리 록페스티벌이 있었고 가는 길에는 에버랜드도 있어서 좋았지만, 공사중인 고속도로 구간이 있어서 교통이 30분-40분 이상 막히는 구간이 있어서 불쾌지수 높은 여름에는 추천드리고 싶지 않는 여행지에요. 대전이나 천안까지는 서울에서 고속버스나 기차를 타고 짧은 시간에 다녀올 수 있는 여행지라서 일단 추천드려봅니다. 여행을 가시기전 아이폰이나 아이팟 사용자라면, 대충청 방문의 해 어플을  설치하시고 미리 정보를 숙지하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10 대충청 방문의 해 어플은 충청도 여행을 가실 때 정말 필요한 어플이라고 생각됩니다. 충청도 지역만의 맛집 어플도 추가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도 추가되어, 충청도 지역에서 여행을 하다가 관광지 표지판을 아이폰의 카메라에 담으면 여행자가 현재 어느 충청도 지역에 있는지도 아이폰 맵 정보에 표시되면 정말 좋겠는데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