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파인드라이브 Style 3D 내비게이션의 메뉴 구성과 UI

파인드라이브 Style 3D 내비게이션의 메뉴 구성과 UI

 

스마트하고 빠르며 디자인까지 멋진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Style 3D의 메뉴구성과 UI 알아보기

지난 사용기에서 간단하게 개봉기와 외형 디자인, 그리고 장착방법을 살펴보았다. 이번 사용기에서는 Style 3D의 메뉴구성과 UI에 대해서 알아보자.

 

 

▲ 홈스크린  

   차량에 파인드라이브 스타일 3D를 흡착식 거치대를 이용하여 장착하고 전원 연결단자(Dc jack)에 전원을 연결하면 단말기가 자동으로 켜진다.  부팅시간은 약 13-14초 정도 소요되므로 정말 빠르다. 약 13초의 부팅 시간이 지나면 홈스크린이 표시된다. 파인드라이브 스타일 3D 단말기의 홈스크린으로부터 내비게이션을 비롯한 각종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으며 기본 설정을 할 수 있다. 홈스크린 화면에서 응용프로그램을 나타내는 아이콘을 클릭함으로써 원하는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한다. 화면의 하단부에는 현재 시간이 표시가 된다. (현재시간은 GPS가 연결되었을 때 정확한 시간을 표시한다. 그라데이션 미러 효과를 주어 시간표시도 입체적인 느낌이다.)

맨 밑에는 스타일 3D의 영문표시가 보인다.  스타일 3D는 프리미엄 내비게이션으로 3가지의 지도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클래식 2D, 프리미엄3D, 그리고 가장 많이 사용하게될 다이나믹 3D 지도이다. iQ500과 Voice3.0은 초기화면이 붉은 화면에 흰색의 아이콘과 글씨가 표시되어서 강렬했었는데, 스타일 3D의 초기 화면은 회색과 검은색 그리고 흰색이 주로 사용되어 심플한 느낌이다..

중앙부 상단에 오늘, 내일, 모레의 기온과 날씨를 표시해주고 있다. iQ500 초기화면이 달라진 부분으로 스타일 3D에서는 Turbo GPS 메뉴가 있어서 GPS 수신 강도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홈스크린에서 제공되는 아이콘을 클릭했을 때의 동작은 다음과 같다. 

 

◎ 클래식 2D, 프리미엄 3D, 다이나믹 3D  :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

◎ DMB 아이콘 : DMB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

◎ 동영상 아이콘 : 동영상 플레이어를 실행시킨다.

◎ 뮤직 아이콘 : MP3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

◎ 포토 아이콘 : 포토 앨범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

◎ 엔터테인먼트 아이콘 : 노래방 등을 실행하고자 할때 이용한다.

◎ 외부 입력 아이콘 : 외부 AV로 입력된 화면을 시청할 때 이용한다.

◎ 설정 아이콘 : 각종 단말기 설정을 하고자 할때 이용한다.

◎ Turbo GPS 아이콘 : GPS 수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시스템 설정하기

 홈스크린에서 왼쪽 제일 밑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시스템 설정 메뉴가 표시된다.  Voice 3.0 시스템 설정 화면과 비교하면 조명설정과 FAQ 항목이 생겼고, 시작프로그램설정, 기타설정, 설정백업/복원, 안심내비 인증번호 생성, 시스템 버전정보는 '부가기능' 항목으로 들어갔다.  부가기능 안에 있는 설정 백업/복원에서는 SD메모리 카드를 새로 업데이트하기 전에 백업해 둘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며, 안심 내비 인증번호 생성은 파인드라이브 홈페이지에서 업그레이드를 하면 자동적으로 적용된다.

 

 

 

▲  시스템 음량/밝기 설정하기

Voice 3.0에서는 음량과 밝기 설정이 하나로 합쳐져 있었는데, 스타일 3D에서는 음량설정과 화면설정으로 분리되었다.

이 화면에서 네비게이션 프로그램, DMB 프로그램, MP3 플레이어, 동영상 플레이어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디폴트 음량과 밝기(Brightness)를 지정할 수 있다. 음량을 조절하면 파인드라이브 스타일 3D 단말기는 사용자에게 알람음의 음량을 변경해 들려줌으로써 음량 조절결과를 알려준다. 그리고 밝기를 조절하는 경우에는 바로 이를 화면에 반영해 사용자에게 밝기의 조절 결과를 알려준다. 음량을 조절할 때에는 화면에 음량 조절을 표시해주는 15단계의 그래프가 나타난다. 개별 항목에서 음량/밝기 설정값을 조절하면 그 결과는 단말기 전체에 적용된다. Voice 3.0 단말기에서는 이어폰 출력과 내장 스피커 동시사용 유무가 있었는데,
스타일 3D 단말기에서는 멀티태스킹 자동 음량 조절 사용 유무로 표시된다.

▲ 엔나비 SM-8082 네비게이션을 사용했을 때는 단말기 화면 상단의 메뉴 중앙부를 터치하여 화면캡쳐를 하였는데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은 LCD 화면 전원 on/off 버튼을 설정 메뉴에서 지정해주어 화면 캡쳐 버튼으로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화면 설정 화면의 상단에는 '이전' 화면으로 가게 해주는 부분과 현재 화면을 닫아주는 '닫기' 항목이 있으며, 도움말 항목을 터치하면 자세한 설명이 나온다.

 

 

 

▲ 스타일 3D 내비게이션은 조명 불빛이 오렌지색과 화이트색으로 전면 양쪽 측면과 후면부에 있는 크리스탈 부분에서 빛이 나온다. 설정 항목의 조명설정에서 주색상 선택, 평상시 밝기 설정, 안내시 밝기 설정, 과속 카메라 및 과속 안내상황시 설정을 선택할 수 있다. 주색상을 선택하면 나머지 색상이 보조색상이 된다. 깜빡이 역할은 못하지만, 카메라 구간 진입시와 규정 속도 이상 주행시 설정된 밝기로 전면 조명이 주색상/보조색상으로 점멸하여 시각적인 효과가 뛰어난 스타일 3D 내비게이션이다.

 

 

▲ 시작프로그램 설정하기

시스템 설정의 부가기능 안에 있는 시작프로그램 설정 항목이다.

계산기 형태의 아이콘 모양을 한 '시작프로그램 설정'을 선택하면 이 화면에서 파인드라이브 스타일 3D 단말기의 전원을 켤 때 자동으로 실행시킬 프로그램을 지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시작프로그램 설정 화면에서 '내비게이션'을 선택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이후부터는 파인드라이브 스타일 3D 단말기의 전원을 켤 때 자동으로 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이전 내비게이션과 차이점은 단말기 시작시 마지막 실행상태 복귀 항목이 있어서 이것을 아니오로 선택하면 시작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도록 활성화된다. 이전 내비게이션에서는 경로가 있을 경우 내비게이션이 자동 실행 되었는데, 스타일 3D에서는 자동실행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 기타 설정  

  버튼 기능 선택에서 '화면캡쳐'를 선택하면 전원 on/off 버튼으로 내비게이션 화면을 캡쳐할 수 있다.

('버튼 기능 선택'을 화면캡쳐로 설정하고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캡쳐한 이미지는 단말기에 삽입되어 있는 SD 메모리 카드의 Photo 폴더에 'SCR_0210011243.JPG'와 같은 이름의 파일로 저장된다. 포토샵에서 불러오면 가로 800 픽셀이 된다. 위에 그림들은 모두 가로 500 픽셀로 줄여서 업로드하여 사용기를 작성하고 있다.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은 화면 캡쳐 시에 '촬칵' 소리의 효과음을 들려주고 캡쳐 성공여부를 화면에 표시해 준다.) 그리고, 편리한 부분으로 외장 배터리팩을 사용할 경우 시동꺼질 때 자동 꺼짐의 사용유무를 설정할 수 있다.

 

▲ 버튼 기능 선택

 화면 캡쳐를 선택하면 측면 버튼이 화면 캡쳐 기능의 버튼으로 동작한다.  LCD 끄기를 선택하고 LCD가 꺼진 상태라면, 화면을 터치해주면 LCD가 켜진다.

 

 

 

 

▲ 시스템버전정보 확인하기

파인드라이브 스타일 3D 단말기의 OS버전, 시리얼번호 및 탑재된 프로그램의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Turbo GPS가 보여지는 이미지이다. GPS가 수신되면 속도계 모양으로 표시된다.

 

 

파인드라이브 스타일 3D 내비게이션의 Turbo GPS의 특징을 볼 수 있다.

 

 

아틀란 3D는 사용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3가지의 지도가 있다.

아틀란 3D를 실행시키면 맨 먼저 지도선택 화면이 나온다. 프리미엄 3D, 클래식 2D, 다이나믹 3D 이름의 3가지 지도를

선택 할수있다. 

 

(스타일 3D의 다이나믹 3D 초기화면)

▲ 주의 사항을 알려 주는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내비게이션 초기 화면이 표시된다. 3가지의 지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다이나믹 3D의 초기화면이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지 않으면 약 10초 후 내비게이션 초기 화면으로 자동 전환 된다.) 시간에 따라서 하늘색도 변하는 그래픽이 뛰어난 스타일 3D 내비게이션이다. 주소검색이나 명칭검색, 전화번호 검색시 문자, 숫자 입력하는 방식은 이전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과 동일하다.

다이나믹 3D 지도는 아틀란 3D의 신기술이 모두 적용된 지도이다. 기본적으로 지형의 등고데이터를 불러올린 지형모드와 다양한 애니메이션(NPC)가 나타난다.

 

▲ 내비게이션 프로그램 초기화면

초기화면에서 지도영역에는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제공된다.

 ◎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한 배경지도 (Base Map)

 ◎ 지도상에 현재위치를 차량마크로 표시 : 자기차량의 차량마크는 현재 위치를 표시하는 것 외에도 GPS 위성신호 수신상태도 표시해준다. GPS 위성신호 수신상태가 불량할 경우에는 자차마크가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수신상태가 양호할 경우에는 디폴트 자차마크는 녹색화살촉 모양으로 표시된다.)

자기차량의 차량마크는 GPS 수신상태 양호시 녹색 화살촉모양으로 나타난다. 지도 표시 설정을 통하여 스포츠카1, 스포츠카2, 세단, 경찰차, 버스 5가지 차량 모양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 지도 위의 각종 시설물 정보 (POI : point of interest) : 현재 위치의 이해를 돕기 위해 현재 위치 주변의 각종 시설물 정보를 표시해준다.  

◎ 지형 정보 : iQ500과 Voice3.0 사용시에는 상세 표시가 있던 자리에 지형 정보 표시 항목이 있다. 3D 입체 지형을 보여주므로 산이나 계곡 주변을 주행시에 지형정보를 더욱 실감나게 볼 수 있다. 다이나믹 3D 모드의 지형모드 기능은 아틀란 3D에서 최초로 구현된 지형모드로 실제 등고데이터를 바탕으로 지형의 높낮이를 표현한다.

 플라잉 뷰 : 스타일 3D 내비게이션에서는 다이나믹 자동경로를 브리핑해주는 플라잉뷰 기능이 있다. 목적지까지의 경로 정보를 간편하게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경로 프리뷰 기능으로 모의 주행에서 느꼈던 불편함을 한번의 터치로 해결해준다. 비행기에 탄 것처럼 날아다니는 기분으로 아틀란3D를 활용할 수 있다. 비행 시뮬레이션 엔진 적용을 통한 경로 프리뷰 시스템을 제공하고, 지형모드와 함께 플라잉 뷰를 제공하여 지형 모드 제거시 TPEG을 통한 교통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짧은 안내거리에서는 축적이 낮게 나오고, 긴 안내거리에서는 축적이 높게 나온다. 헬리콥터, 경비행기, F15, UFO, 독수리 등등 더 다양한 비행체가 등장하면 좋을 것 같다. 대한민국의 지형을 쉽게 볼 수 있고, 먼 지역의 교통상황도 높은 위치에서 볼 수 있어서 상당히 재미있는 기능이다.

◎  상세 정보 : 클래식 2D 지도에서 볼 수 있다. 

◎  유가 정보 기능도 그대로 있다. iQ500 제품에서는 Oil Save 기능을 강조했는데, 스타일 3D에서는 플라잉 뷰(프리미엄3D, 다이나믹 3D) 기능이 더욱 좋아보인다.

 

(다이나믹 3D 지도에서 플라잉 뷰 화면)

 

 

 

(프리미엄 3D 지도에서 플라잉 뷰 화면) 

 

<프리미엄 3D의 초기화면 >

◎ 프리미엄 3D 모드의 Building Sleep 기능은 주행중 건물의 높이를 자연스럽게 낮춰주고 올려준다. 복잡한 도심에서 아주 유용한 기능이다.  아틀란 3D 지도는 가장 운전하기 편안한 3D 지도를 제공한다. 다른 3D 맵보다 화각이 넓어서 도로의 왜곡을 줄였다.
프리미엄 3D지도에서는 배경하늘이 보이지 않고 꽉찬 지도를 보여준다. 그리고, 3D 건물을 교차로 위주로 보여준다.
프리미엄 3D 지도에서 더욱 자세한 지도를 보려면 '건물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 내비게이션 메인 메뉴

내비게이션 기본 화면에서 'atlan' 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위의 그림처럼 내비게이션 프로그램 메인메뉴 화면이 표시된다.

▲ 길찾기

다양한 방법으로 목적지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다. 명칭검색, 주소검색, 테마검색, 최근목적지, 고급 길찾기, 분류검색, 주변 검색, 등록지점, 집으로, 회사로, 좌표검색, L-code, 지도에서 찾기, 자주가는곳, 전화번호 검색, 코스 열기 메뉴가 있다.

▲ 경로 관리

탐색된 경로에 대하 자세하게 편집하고 설정할 수 있는 메뉴이다. 경로정보, 경로재탐색, 상세구간정보, 목적지보기, 코스저장, 모의주행, 경로 취소, 경로역탐색 등의 메뉴가 있다.

 


 

▲ 환경설정

내비게이션을 사용자의 취향과 성향에 따라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는 메뉴이다. 지도표시설정, 경로탐색설정, 음성안내설정, 음량/밝기 설정, 사용자 UI설정, 보조메뉴설정, 교통정보 설정, 차량정보 설정 등의 메뉴가 있다. 필자의 경우 주행 중에도 자주 지도표시설정과 사용자 UI 설정 메뉴를 터치하곤 한다. 그만큼 파인드라이브 보이스 3.0 내비게이션의 지도표시와 사용자 UI 는 싫증나지 않는 지도 화면을 보여준다.

 

 

 

▲ 부가기능

편리한 차계부 기능과 맵매칭, TPEG 인증 등을 수행하는 메뉴이다. 차계부, 안전운전속도설정, 안전운전지점관리, TPEG 인증, 해지, 맵매칭 보정, GPS 정보 등의 메뉴가 있다. 

 

 

▲ 교통정보

TPEG 이용자가 DMB 안테나로 수신된 TPEG 정보를 볼 수 있는 메뉴이다. 주요요약, 고속도로/국도, 서울/수도권, 광역시, 사고/공사/집회, 뉴스, 관심구간 등의 메뉴가 있다.  지도화면에서 우측에 있는 항목 중에서 TPEG 을 누르면 공사/집회, 뉴스에 대한 정보를 더 빨리 확인할 수 있다. 

 

 

 <프리미엄 3D 보조메뉴>

 <다이나믹 3D 보조메뉴>

▲ 내비게이션 보조 메뉴

지도화면에서 '보조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자주 사용하는 메뉴들이 팝업된다. (보조 메뉴 버튼을 한번 더 클릭하면 팝업됐던 메뉴들이 사라진다. 사용자가 아무 액션을 수행하지 않으면 5초 뒤에 팝업됐던 보조메뉴들이 사라진다. 보조 메뉴 팝업 영역 외의 화면 영역을 클릭해도 보조메뉴들이 사라진다. )  프리미엄 3D와 다이나믹 3D 맵에서 각각 다르게 보조메뉴를 설정할 수 있고, 내비게이션 종료시 '지도변경' 항목이 있어서 3가지 맵으로 빠르게 변경도 되고, 각각 다르게 보조메뉴를 설정해두면 더욱 신속하고 편리하게 메뉴 구성을 이용할 수 있다. 보조메뉴는 총 14개까지 설정할 수 있다. 에코드라이브 아이콘 옆에 보조툴바 2개를 설정할 수 있다. 보통 집과 자주 가는 곳 2가지를 설정하는 편인데, 간혹 나무잎사귀가 헷갈려서 에코드라이브를 선택하려고 하였을 때 자주가는 곳 아이콘을 누르는 경우가 몇번 있었다. 다른 모양의 아이콘으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다. 보조메뉴와 에코드라이브 사이 공간에는 위 사진에서 다이나믹 3D 맵에서는 날씨가 표시되고, 프리미엄 3D 맵에서는 남은거리와 남은시간이 표시되고 있는데, 날씨->  남은거리,남은시간-> 목적지->현지위치 순으로 변경되며 정보를 표시해주고 있다.

 

 

 ▲ 파인드라이브 스타일 3D 내비게이션에서는 오늘, 내일, 모레의 날씨를 정확하게 알려준다. 장거리 운전시에 많은 도움이 되는 날씨 정보로 비가오는 날씨라면 와이퍼를 미리 점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이나믹 3D 지도 이동>

▲ 지도 이동하기

사용자는 화면에 표시되는 지도영역에서 임의의 위치를 클릭함으로써 현재 위치와 다른 위치가 중심인 지도를 조회할 수 있다.

사용자가 지도영역에서 임의의 위치를 클릭하면 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은 사용자가 클릭한 위치가 화면의 중심이 되도록 지도를 이동시킨다. 위의 그림은 지도를 이동시켰을 때 나타나는 화면의 모습이다. 지도의 특정 위치를 터치하여도 되고, 좌측 하단에 있는 미니패드를 이용하여 8방향으로 조금씩 지도이동도 가능하다. 클래식 2D, 프리미엄3D,  다이나믹 3D 모두 동일하다.

사용자는 지도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킨 다음 지도의 중심점을 '목적지 설정' 버튼을 눌러 목적지로 설정할 수 있고, 그런 다음 '경로탐색' 버튼을 눌러 현재 위치로부터 목적지로 설정한 지점까지의 경로를 탐색하게 할 수 있다. 다시 현 위치가 중심인 지도로 돌아가고 싶을 때에는 화면 우측 상단의'현위치' 버튼을 누르면 된다.

 

 

▲ 목적지 버튼을 누르면 지도의 중심에 목적지 G를 표시하는 화살표가 표시된다. 그리고, 목적지가 설정된 다음에는 경유지 버튼과 경로탐색 버튼이 활성화된다.

 ◎ 지점 등록 버튼 : 표시된 지도의 중심점 (십자로 표시된 지점)을 사용자 등록지점 목록에 등록할 때 사용한다. 지점을 등록해 두면 길찾기 메뉴의 등록지점 검색 메뉴를 선택해 이후에 쉽게 다시 찾아 볼 수 있다. (지점을 등록한 뒤에는 지점 등록 시 지정한 심볼이 등록 지점 위치에 표시된다.)

◎ 출발지 설정 버튼 : 표시된 지도의 중심점 (십자로 표시된 지점)을 출발지로 등록할 때 사용한다.

◎ 경유지 설정 버튼 : 표시된 지도의 중심점 (십자로 표시된 지점)을 경유지로 등록할 때 사용힌다. 경유지는 목적지가 설정된 다음에만 설정될 수 있다.

◎ 목적지 설정 버튼 : 표시된 지도의 중심점(십자로 표시된 지점)을 목적지로 등록할 때 사용한다.

◎ 경로 탐색 버튼 : 사용자가 지정한 목적지로 가는 경로를 탐색할 때 사용한다. 경유지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설정한 경유지를 거쳐 목적지로 가는 경로를 탐색한다. '경로탐색' 버튼은 목적지가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만 빨간색 버튼으로 활성화된다.  

 

 <프리미엄 3D 미니패드를 활용한 지도 좌우 회전 >

 

 <프리미엄 3D 미니패드를 활용한 지도 상하 각도 조절 >

미니패드의 위와 아래 화살표를 눌러서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듀얼맵보다는 단일맵일때 더욱 실감나는 듯 하다.

 

<다이나믹 3D 미니패드를 활용한 지도 회전>

파인드라이브 스타일 3D 내비게이션에서는 지도 이동시에 편리한 미니패드를 제공하고 있다. 2가지 형태로 매트릭스 영화처럼 입체적인 회전과 상하각도에 따라 지도를 움직이며 볼 수 있어서 편리하다.  여행하고 싶은 지역에 대해서 고급길찾기로 근처 지역을 출발지로 선택해놓고, 지도이동에서 미니패드를 활용하면 지도 탐색시에 도심지역의 건물과 산과 계곡의 입체적인 지형을 탐색하기 편리하다. 주행중에 지도의 지형과  잘맞는 곳이 있다면 카메라로 여행사진도 찍고, 스타일 3D내비게이션으로 지도 지형도 화면으로 캡쳐하면 더욱 멋진 여행이 되겠다.

 

<다이나믹 3D 지도축척>

▲ 지도 확대/축소하기

지도 화면에서 우측의 축척 버튼을 클릭하면 축척 버튼 위에 지도의 확대/축소에 사용되는 컨트롤이 표시된다. 이 컨트롤에서 + 버튼을 클릭하면 보다 상세한 지도가 표시되고, - 버튼을 클릭하면 지도화면에 보다 넓은 지역을 표시한다. 지도 레벨은 1 레벨부터 14 레벨까지 총 14단계의 레벨이 있으며, 1레벨의 지도가 가장 큰 광역을 표시하는 지도이며, 14 레벨에서 10m 축척까지 상세하게 표시된다. 프리미엄 3D 맵에서 10m 축척이면 건물의 입체적인 표현이 정말 디테일하다.

 

 <프리미엄 2D 지도축척>

관심 POI를 최대로 설정하였더니 200m  축척에서 가장 많은 POI 가 표시되었다.

 

 

 <다이나믹 3D 듀얼맵 설정하기>

▲ 듀얼맵 이용하기

듀얼맵은 지도를 두개의 화면으로 나눠 사용자가 보고 싶은 축척과 2D, 3D 화면을 선택해 주행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듀얼맵은 지도화면에서 바로 변경할 수 있다.  좌, 우측 모두 별개의 축척 설정이 가능하며, 모드도 각각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지도 화면의 Side Bar에 있는 나침반 모양의 버튼을 터치하면 된다. 2D, 3D 전체화면 선택, 3D+3D, 3D+2D, 2D+3D, 2D+2D로 듀얼맵또는 2가지의 단일 전체맵을 선택할 수 있다. 듀얼맵에서는 건물 높낮이 설정, 관심 POI on/off, 그리고 미니패드를 통한 지도 이동 아이콘이 있다. 관심 POI는 환경설정의 지도표시 설정에서 미리 설정해줄 수 있다. 관심 POI도 듀얼맵에서 왼쪽, 오른쪽 표시 여부를 지정해 줄 수 있고, 총 14가지의 관심 POI 표시 설정에서 최대 7개까지 선택하여 지정할 수 있다. 관심 POI도 세부설정을 통해 주유소일 경우 더 자세한 주유소 회사만 선택하여 관심 POI로 설정할 수 있다. 아틀란 위즈맵에서는 기본명칭, 도로중시, 건물중시, 흑백모드 이렇게 4가지로 지도화면을 표시할 수 있었는데, 스타일 3D 내비게이션의 아틀란3D 맵에서는 지형 모드, 기본명칭, 건물중시 3가지로 선택할 수 있다. 흑백모드는 아마 선택하여 사용할 일이 거의 없을듯 하니 잘 빠진것 같다.

 

 

<다이나믹 3D 맵에서 3D 단일 화면 지도>

축척 200m에서 관심 POI가 정말 많이 표시된다. 맵설정에서 관심 POI를 OFF 해도 지하철역과 주차장 표시는 off 되지 않고 계속 표시된다. 각 도로의 CTT 라인이 자세하게 표시되고, 일방통행로도 자세하게 표시되고 있다. 지형 ON/OFF 버튼으로 시원스런 녹색지대를 보게되면 눈의 피로가 없어지는 듯 하여 정말 마음에 드는 아틀란3D맵이 아닐 수 없다.

다이나믹 3D는 아틀란 3D의 신기술이 모두 적용된 지도라고 한다. 기본적으로 지형의 등고데이터를 불러올린 지형모드와 다양한 애니메이션(NPC)가 나타난다. 아틀란 3D 지도는 가장 운전하기 편안한 3D 지도를 제공한다. 다른 3D 맵보다 화각이 넓어서 도로의 왜곡을 줄였다고 한다. 프리미엄 3D지도에서는 배경하늘이 보이지 않고 꽉찬 지도를 보여준다. 그리고, 3D 건물을 교차로 위주로 보여준다. 프리미엄 3D 지도에서 더욱 자세한 지도를 보려면 '건물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아틀란 3D 맵은 새롭게 경로 가이드로 경로에스코트 기능이 있다. 경로선을 따라 선도 차량이 내가 갈 길을 미리 주행해주어 운전의 재미를 더해주고, 안전운전 NPC 기능이 있어 NPC의 움직이는 가상의 캐릭터를 통해 살아있는 3D를 표현한다.
주행 중에 횡단보도 앞에서 차를 정차하면 눈 앞에 사람들이 횡단 보도를 건너가는 것처럼 NPC들이 횡단보드를 건너간다.

횡단보도 위를 걷는 가상의 보행자를 통해 안전운전 지역을 알려주며, 안전운전을 위한 배려와 재미있는 3D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아래 동영상은 iQ500과 스타일 3D의 모의주행 화면을 동영상에 담아보았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