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파인드라이브 VOICE 3.0 내비게이션과 함께 광릉 국립수목원 다녀오기

파인드라이브 VOICE 3.0 내비게이션과 여행에피소드 (1)

파인드라이브 VOICE 3.0 내비게이션과 함께 광릉 국립수목원 다녀오기

 

주행을 하기전 먼저 LPG 충전소를 들려서 LPG 충전을 하기로 하였다.

 

 

 

▲ 현재 위치 주변을 검색하여 근처 LPG 충전소를 가격순으로 검색해보았다. 가격외에 거리순과 반경을 검색할 수 있다.

LPG 가격이 조금씩 내려간 것 같다. 파인드라이브 보이스 3.0 내비게이션을 처음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800원대로 기억하고 있었는데 2009년 6월 초에는 가격이 764원대까지 내려갔다.

 

 

 

 ▲ 충전할 동원 LPG 충전소를 선택하면 오른쪽 화면에 간단한 지도 화면이 나오고 그 밑에 바로탐색 메뉴가 있다.

 

 

▲ 정차한 상태에서 주유소나 LPG 충전소를 검색하면 역시 추천경로 1,2,3과 경로비교 화면이 나온다.  

 

 

 

▲ 위 화면에서 SK 주유소 가기전에 있는 건물이 바로 동원 LPG 충전소이다.  아틀란맵의 막강한 듀얼맵 화면으로 왼쪽은 2D로 그리고 오른쪽은 3D로 보며 주행하였고, 주행시 표시는 빨간색으로 선택하여 보았다. 자기차량은 필자의 경우 스포츠카나 SUV를 보통 선택한다. Goal IN 하려면 130m가 남았다고 표시가 된다.

 

 

 

▲ 동원 LPG 충전소에 도착한 결과 화면이다. 출발시간과 도착시간이 표시된다. 그밖에 주행거리, 정체거리, 평균속도, 최고속도, 그리고 평균연비, 연료소모량과 CO2 배출량이 아주 자세하게 표시되어 운전습관을 바꿀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준다.

 

 

 

▲ 파인드라이브 보이스 3.0 내비게이션의 음성인식 기능으로 국립수목원을 검색하였다. 음성인식 기능으로 검색해보는 모습은

하단부 편집 동영상에 첨부한다. 추천경로 3가지로 총거리, 예상시간, 요금이 표시된다. 지난번 iQ500으로 검색해서 갈 때와는 다른 경로 3가지를 표시해준다.

 

 

 

 ▲  국립수목원으로 주행을 시작하였다. 내비게이션에서 지점으로 등록해둔 곳이 근처에 있다면 위 지도화면에서처럼 검은색 사각형 안에 노란색 글씨로 등록해둔 지점이 표시된다. 듀얼맵에서 왼쪽화면에는 주행하는 차로와 어느 방면으로 가고 있는지를 표시해주며, 듀얼맵 화면의 오른쪽 상단부에는 목적지까지의 남은거리와 소요시간이 표시가 된다. 교통상황에 따라 소요시간은 약간 변동은 있다.

 

 

▲ 동두천, 포천 방면으로 향하고 있다.  제한속도 80km에 대한 표시가 화면에 보인다. 녹색으로 표신된 경우는 이동식 카메라라는 것을 알려준다.

 

 

 

▲ 주행중에 낙석지역을 표시해주고 있다.

 

 ▲ 주행중에 급커브 구간을 표시해주고 있다.

 

 

▲ 어린이 보호구역에 대한 표지판 표시이다.

 

 

 

▲  과속 방지턱에 대한 표시이다. 환경설정에서 표시할 것인지 등도 설정할 수 있다. 

 

▲ 도로폭이 좁아지는 구간을 표시해준다.

 

▲ 국립수목원으로 가는길에 귀락터널이라는 곳이 나왔다. 실사이미지가 역시 좋다. 지도 UI 설정에서 실사이미지를 선택한 경우 

주행중에 터널이나 고가도로가 나올때만 표시되므로 지도 UI에서 4가지 중에 실사이미지를 선택하였다고 해서 아틀란맵 전체가 실사이미지로 나오는 것은 아니니 주의를 요한다. 처음에 파인드라이브 내비게이션을 사용시에 지도 UI 설정에서 실사이미지를 선택했는데 왜 지도화면은 그대로인지 혼자 생각해본 적이 있었다. 이젠 아틀란맵에 적응이 되어서 주행중에 나오는 터널이나 고가도로, 그외 고속화도로 진입로에 대한 실사이미지가 너무 친근하다. 

 

 

▲ 국립수목원에 거의 다왔다. 도로폭이 좁은 지역이고 도로 주변에 울창한 나무들이 쭉 서있는 도로라서 가을에 가면 더욱 좋을 것 같다. 올 봄에만 2번째 가는 곳인데 갈때마다 공기가 좋아서 드라이브 코스로 너무 좋은것 같다. 그외 청평 가는길에 펜션이나 모텔이 많은 지역으로 드라이브 해도 좋았던 것 같다. 국립수목원에 거의 다 올때쯤이면 과속방지턱을 여러개 만날 수 있다.

 

 

 

▲ 주차장에 거의 다다르니 주행정보가 표시되었다. 중간에 40-50km 이하로 느리게 가는 차량이 있어 앞지르기를 하는 바람에 평균연비도 조금 낮아졌고 Eco 평균이 급하락하여 0.9 포인트이다..ㅠ.ㅠ.다음부터는 더욱 안전운행하여야 하겠다. 

 

이상으로 파인드라이브 보이스 3.0 내비게이션과 함께 광릉 국립수목원에 가보았다.

광릉 수목원에서 촬영한 사진을 첨부해본다. 

 

 

 

 

 

 

 

 

 

 

 

 

 

 

 

 

 

 

 

 

 

 

 

 

 

 

 

 

 

 

 

 

 

 

 

 

 

 

 

 

 

 

▲  국립수목원에서 담아본 사진들이다. S사의 PL10이라는 900만 화소의 디카로 찍어보았다. 

 

파인드라이브 Voice 3.0
빠르고 똑똑하고 속삭이면 반응하는 파인드라이브 보이스 3.0
귀찮고, 위험한 화면 터치는 이제 그만~
이젠 음성인식되는 내비게이션 사용하자!

내비게이션 전용프로세서 SiRF Prima 탑재
가장 싼 주유소를 찾아주는 유가정보 서비스
인증절차가 필요 없는 SBS TPEG 서비스
총알같이 빠른 GPS 수신 15초이내로 OK Sirf6_fineGPxII
800*480 WVGA 17.73cm (7인치) LCD
드라이빙이 즐거워지는 완벽한 멀티테스킹과 막강 듀얼맵
내비게이션 도난 걱정은 이제 그만 도난안심 패키지
최신형 아틀란 Wiz 맵 기본 탑재

속삭이면 반응하는 파인드라이브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Voice 3.0
DMB 채널도 음성인식으로 편하게 이용합시다.

So Fast So Smart and Voice Recognition
파인드라이브 음성인식 기술 FineSR (Fine Speech Recognizer)
Written by 홍순재(elvenking)
http://elvenking.tistory.com 

 

 



덧글

댓글 입력 영역